[데모 영상]전자감압지 활용 자동차 페달 상태 실시간 확인

2일전
조회수 18

[ 전자감압지를 페달에 적용한다면? ]


급발진 진상 규명 이슈로 페달 블랙박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,

페달 상태를 영상으로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고 이물질로 인해 촬영이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.

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페달에 전자감압지를 부착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.

이 생각으로 시작한 전자감압지 활용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!


전자감압지를 페달에 적용한다면, 운전자가 페달을 밟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액셀을 밟고 있는지,

브레이크를 밟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.

센서에서 측정된 데이터는 저장되어 이후 다시 분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운전자가 액셀을 밟은 시간과 밟은 상대적 압력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해당 아이디어를 가지고 최근 자주 들리는 급발진 사고의 원인을 확인하는 방안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?

운전자가 어떤 페달을 얼마 동안, 얼마나 세게 눌렀는지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객관적인 증거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려봤습니다~!


전자감압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!

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전자감압지로 실현해 보세요!



[ 영상 속 제품 ] 

센서: SFC4300CXR3(재단 센서) / SFC1400CXR2(재단 센서)

컨트롤러: Baikal ll

소프트웨어: ForceLAB2


홈페이지의 매뉴얼, FAQ, Portfolio 등과 Youtube, 블로그 등을 통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.

그 외 문의가 있으신 경우 아래 URL 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제품 관련 문의: https://www.kitronyx.co.kr/contact

기술 지원 문의: https://www.kitronyx.co.kr/support_request

0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