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 게시판 17


ForceLAB2에서 로그 및 실시간 분석 실행 시 

ADC 값은 보이지만 Force 값이 보이지 않는 경우의 원인 및 해결 가이드입니다.


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.

홈페이지: https://www.kitronyx.co.kr/contact 

이메일: sales@kitronyx.com 

전화: 02-564-0441

전자감압지 센서의 경우 센서 간 출력 값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ForceLAB2에서는 출력 값의 차이를 보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감도 조절 옵션 기능을 제공합니다.

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센서의 출력 값을 조정하여 다수의 센서를 사용하여도 비슷한 출력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기능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.

감도 조절 옵션 사용 매뉴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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센서를 동일한 힘으로 장기간 누르는 경우, 센서의 드리프트 특성으로 인해 출력 값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

드리프트 특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자감압지 센서 드리프트 특성 검증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전자감압지 센서 드리프트 특성 검증


ForceLAB2 소프트웨어는 로그 후처리 기능을 통해 드리프트를 보정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로그 후처리 매뉴얼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.

로그 후처리 매뉴얼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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센서를 누르지 않아도 데이터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기계적인 이유로는 센서가 너무 민감하거나 센서를 측정 위치에 고정할 때 센서의 구부러짐 등이 발생하는 경우 데이터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그 외에도 전기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데이터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
자세한 원인과 해결 방안은 아래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.

매뉴얼 바로가기

제품 사용 중 측정 결과 단선이 발생한 모습이 보일 수 있습니다.


단선이 발생한 경우 우선적으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.

아래 첨부된 링크를 통해 원인 파악을 진행해주세요.

원인 파악 방법 바로가기


원인 파악 결과 컨트롤러가 원인인 경우에는 AS 서비스가 가능합니다.

이 때 사용 기간 및 고장 원인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센서나 기타 액세서리 고장인 경우에는 소모품이므로 신규 구매가 필요합니다.


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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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: sales@kitronyx.com 

전화: 02-564-0441

로그를 불러올 수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
1. 로그 관련 파일 .bin, .csv, metadata.txt 등을 열어두고 계신 경우 파일을 읽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.

> 열어둔 파일을 모두 종료 후 로그 불러오기를 시도해주세요. 

  종료 후에도 안되는 경우 PC를 다시 시작 후 시도해주세요. 프로그램이 꺼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


2. Windows 관리자 권한 문제로 파일을 불러오지 못 할 수 있습니다.

> ForceLAB2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로그 불러오기를 시도해주세요.


3. metadata.txt 파일이 있는 경로에 스냅샷을 저장하는 경우 스냅샷을 로그로 혼동하여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> 스냅샷 저장 위치를 변경 후 다시 로그 불러오기를 시도해주세요.


4. 저장된 파일이 훼손된 경우 로그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.


위 3가지 모두 시도 후에도 로그 불러오기에 실패하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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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: sales@kitronyx.com 

전화: 02-564-0441

전자감압지 센서의 측정 값(Force)이 실제 측정 값 보다 너무 높게 나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
1. 센서를 오래 사용하여 센서의 특성이 많이 변한 경우입니다.

A: 센서를 주기적으로 캘리브레이션 후 사용해주세요.


2. 캘리브레이션 가압 범위를 많이 벗어나는 힘으로 누른 경우입니다.

A: 캘리브레이션을 실제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진행해야 합니다.


3. 캘리브레이션 가압 재질과 실제 환경에서 가압 재질이 다른 경우입니다.

A:  Scale Factor 기능을 이용하거나 실제 환경과 유사하게 캘리브레이션을 해야 합니다.


4. 센서를 상온이 아닌 더 높은 온도에서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A: 센서가 파손되지 않은 상태라면 Scale Factor 기능을 이용해보세요.


Scale Factor 기능 알아보기


카이트로닉스는 소정의 비용으로 캘리브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.

홈페이지: https://www.kitronyx.co.kr/contact 

이메일: sales@kitronyx.com

전화: 02-564-0441


※ 센서의 상태나 가압 환경에 따라서 캘리브레이션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
로그 데이터를 기록 중 중간에 기록이 되지 않는 구간이 발생했을 때 원인 및 해결 방법입니다.

※ 기록되지 않은 데이터의 복원은 불가능합니다.

1. PC 절전/대기 모드 진입

PC가 절전이나 대기 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통신이 중단되고 다시 활성화 될 때까지 기록이 중단됩니다.

PC의 절전/대기 모드를 진입하지 않도록 설정해주세요. 

Windows10 기준 아래 순서를 따라서 설정해주세요.

1. 작업 표시줄 - 검색 창에서 설정 검색 및 실행 

2. 시스템 - 전원 및 절전 선택

3. 화면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 [안 함] 설정

4. 절전 모드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PC를 절전 상태로 전환 [안 함] 설정


2. 무선 통신 에러 발생

1. 컨트롤러의 배터리 부족으로 충전 후 사용해주세요. 장기간 사용해야 한다면 유선으로 충전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.

2. 무선 환경에 의한 통신 에러인 경우 1:1 연결에서는 컨트롤러의 채널, 1:N 연결에서는 공유기의 채널을 변경해주세요.

    채널 변경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주변 통신 환경을 다시 구성하거나 유선 사용을 권장합니다.


3. 유선 통신 에러 발생

1. 컨트롤러와 PC를 연결하는 USB케이블 불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. USB 케이블을 교체해주세요.

2. USB 허브를 사용 중이라면 USB 허브의 사양 부족이나 불량으로 전력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통신 중단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    PC와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전원 공급이 되는 USB 허브를 사용해주세요.

3. PC의 USB 단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USB 단자를 다른 단자로 변경해주세요.


해당 부분 조치 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문의 바랍니다.

02-564-0441

sales@kitronyx.com

https://www.kitronyx.co.kr/support_request

FTDI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.

사용하시는 소프트웨어(ForceLAB2, SnowForce3)를 재 설치하고, 설치할 때 FTDI 드라이버를 꼭 설치해주세요.


사용하시는 USB 포트나 USB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USB 포트 위치를 바꾸거나 USB 케이블을 교체해주세요.


보안 프로그램 문제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보안 프로그램에서 USB포트 관련 보안을 해제해주세요.